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사무소 업무시간 외 민원업무 처리 방법

by 즈칸루하 2017. 5. 4.

⊙zcan.tistory.com


동사무소 업무시간 다들 아시죠?

평소에 대충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출발 하다보면 의외로 애매한 경우가 많은데요.

시간이 너무 이르거나 오후 늦은 시간인 경우에 이런 경우가 많답니다.

저만 해도 그렇거든요.


이럴 때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과 동사무소 업무시간이 지났을 경우 민원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쭉 따라가시면 쉽게 하실 수 있답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외출 시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 가능하답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로 입력해보세요.

그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주민센터 또는 동사무소의 위치정보를 지도로 보여주는데요.

물론 위치정보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아무 동사무소나 보여주죠.


상관없으니, 아무 주민센터를 클릭해줍니다.



왜냐하면 주민센터 업무시간은 동일하니까요.

클릭하시면 해당 주민센터에 대한 안내 페이지가 나올텐데요.

위 그림처럼 이용시간(업무시간이죠)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즉,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입니다.


 업무시간 외 민원업무 처리 방법


시간을 보니 업무시간이 지나버렸거나, 아직 아침이라 업무를 시작하지 않은 시점이라면

조금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민원24] 입니다.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곳이죠.



여기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전입신고, 납세증명서 등 여러가지 인터넷으로 가능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니,

동사무소 업무시간이 끝났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여기서 일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 민원24관련 작성자의 다른 글

[컴퓨터사용_팁] -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내 민원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