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포맷하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에 연결입니다. 인터넷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랜카드 드리어버 부터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윈도우 정품을 사용하거나 랜카드 전용 CD가 있으시다면 해당 파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는데요. 보통의 경우 이렇게 설치를 하지 못하시죠.
그래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툴을 사용해서 설치하는 것이 편한데요. 유명한 3DP chip / net 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툴은 상당히 오래 되었고 신뢰도가 있는 드라이버 전용설치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이제 거의 모든 분들이 새 드라이버 설치할 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검색을 하면 이 사이트가 나오지 않았는데, 이번에 컴퓨터 포멧하면서 검색해보니 나오네요. 인터넷 주소표시 부분에 직접 입력하실 수 있으시다면 바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http://www.3dpchip.com
주의하실 점은 포맷한 상태에서는 인터넷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미리 이 사이트에서 3dp Net을 다운받으셔서 USB 등으로 보관하고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 포맷 후(인터넷 연결안될 가능성)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려고 하면 안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다른 드라이버(그래픽, 사운드 등) 설치를 위해서는 3dp chip이 필요하지만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는 3dp net이 필요합니다. 꼭 net으로 다운 받으세요. 제대된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으로 페이지가 이동되는데요. [최신버전 다운(권장)]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자체적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었는데, 이제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링크가 이동하네요. 네이버와 3dp간에 썸씽이 있었나 봅니다. 우리는 더 신뢰할 수 있어서 죻은 것 같습니다.
보안경고가 뜨면서 실행여부를 묻습니다. 그냥 실행 버튼으로 계속 진행하면 되겠죠.
자동압축 해제 후 설치를 모두 진행하면 위 그림과 같은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그림에서 중하단에 [랜카드] 부분을 클릭해서 드라이브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알아서 내 컴퓨터에 있는 랜카드를 인지하고 해당 드라이버를 자동 설치할 수 있게끔 해 줍니다. 너무너무 편리하죠.
예전에 컴퓨터 일일이 뜯어서 랜카드 종류 확인하고 버전정보 확인하는 등 불편한 부분을 완전히 없애준 소중한 프로그램입니다.
왠지 설명은 길었지만, 실제로 해 보면 금방 진행하는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입니다. 이 프로그램 없으면 이제 어떻게 하나 할 정도로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