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도 가는법 |
by 즈칸루하 |
이미 고전이 되어버린 영화 "실미도"로 유명해진 무의도 가는법에 관한 내용이다.
무의도는 잠진도 선착장을 통해서 배편으로 이동해야하는 섬이다. 잠진도도 섬이긴 하나 인천대교와 영종대교로 연결된 섬이라 차편으로 갈 수 있는 곳이다.
이 포스트의 주요 내용
- 무의도 가는법 / 장진도 무의도 배편 안내
영종대교 또는 인천대교로 잠진도 선착장 도착 후 배편으로 무의도로 이동하면 된다.
새주소 : 인천시 중구 잠진도길 120
구주소 : 인천시 중구 덕교동 산101번지
네비를 찍고 장진도 선착장으로 가려면 위 주소를 입력해주면 된다.
자가용으로 잠진도 선착장으로 가는 길은 안내가 잘된 것 같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대부분 인천공항에서 가는길을 추천하고 있다. 우선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버스나 공항철도 이용)
그 후 인천공항에서 30분 간격 버스(222번, 2-1번)를 이용해서 잠진도 가는지 확인 후 승차하거나 15분 간격버스(302번, 306번)을 이용한다.
여기는 자기부상열차도 통행한다. 인천공항 - 용유역 구간을 이용하면 되는데, 용유역하차 후 15~20분 정도 걸어야한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잠진도 선착장에 도착했다면, 이제 배편을 알아보자.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운항시간이 10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잠깐 무의도 배시간을 알아보고 가자.
위 표에서는 5월에 한해서 안내하고 있지만, 다른 월별로도 크게 다르지 않다.
주의할 점은 기상관계로 인해서 항상 변동이 가능하니, 전화로 문의하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또하나 세월호사건 이 후 신분증 지참이 필수이니 탑승객 전원 신분증 확인하고 출발하자.
마지막으로 차량을 두고 무의도 여행 시, 무의도 내의 교통에 대해 안내가 되어있다. 이 또한 숙지하고 알찬 무의도 여행의 추억을 남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