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수와 알칼리수, 탄산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여러분은 세계4대 기적의 샘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프랑스의 루르드 샘물, 독일 노르데나우, 멕시코 트라코데, 인도 나다나 샘물이 바로 4대 기적의 샘물입니다.
이 샘물을 마신 후에 각종 성인병과 난치병이 치유되었다는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 기적의 샘물들에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수소가 풍부한 수소수라는 공통점입니다.
수소수란 무었일까요. 수소수는 물에 수소가 많이 들어있는 물을 말합니다.
그럼 수소수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수소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 20가지 정도의 질환에 좋다는 보고가 올라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수소수에 대한 특징과 유용성에 대한 글 더보기
그럼 알칼리수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알칼리수는 PH수치에 의해서 PH수치가 0~6이면 산성 7이면 중성 그리고 그이상 PH8~14가 산성입니다.
알칼리 이온수는 전극을 이용해서 전극간 분리 분해를 했을 때 음극(-) 쪽에 모인 수산화물을 알칼리 이온수라고도 합니다.
OH-(수산화물 이온)으로 분해되어 알칼리 이온수가 되기도 합니다.
알칼리 이온 생성기가 있는데, 강한 알칼리성을 만들기 위해서 물에 간단하게 녹아서 OH-를 발생시키는 수산화 나트륨(NaOH)를
첨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탄산수란 무엇일까요?
탄산수는 섭취하면 탄산가스(이산화탄소)가 혈관 속에 들어가, 체내에 탄산 가스(이산화탄소)가 증가해서,
몸이 산소가 부족하다는 신호를 보내어 모세혈관을 확장하게 해서 혈류를 늘려서 산소공급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게 합니다.
보통 미용이나 건강에 효과를 가지고 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렵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는데, 탄산천에 입욕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서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이미 의학적으로 증명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음용에 관해서는 수소수에 비해서 아직 의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부족한 실정입니다.
수소수, 알칼리수, 탄산수 이렇게 3가지 종류의 좋은 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장단점이 있다고 봅니다.
물과 우리 몸은 건강상에서 볼 때 뗄래야 뗄수 없는 관계입니다.
꾸준한 건강관리와 우리몸에 필요한 물에 대해서 더욱 더 알고 마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