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편지 쓰시나요? 아마도 편지를 직접 쓰셔서 우체통에 넣는 행동을 해보신지 되셨을겁니다. 저도 마찬가지인 듯 하네요. 그러니 가끔은 오랜 벗이나 스승님에게 편지로 안부를 전하는 것이 어떨까합니다.
# 인터넷으로 우표파는곳
편지를 쓰려면 우표를 편지봉투나 엽서카드에 붙여야 전달이 됩니다. 당연한 사실인데 이마저도 잊어버리지 않게 꼭 편지를 써봐야겠습니다.
우표는 가까운 우체국에서 판매를 합니다. 저희집은 우체국이 가까운 편이지만 멀어서 한 번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도 계실텐데요. 인터넷으로 우표를 살 수 있으니 이 부분을 포스팅으로 남겨볼까합니다.
인터넷으로 우표파는곳은 인터넷우체국입니다. 자주사용하시는 검색엔진으로 검색 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상단 메뉴에서 [우표/엽서/축하카드]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하위메뉴로 [우표류 > 우표] 를 선택하시면 발행된 우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확인하시면 우표제목과 가격 그리고 발행일과 우표번호가 사진과 함께 정렬되어서 리스트 형식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8개씩 13페이지 정도의 종류가 있네요. 단순 계산을 해보면 대략 100개 정도의 우표를 판매하고 있는 것이죠.
판매가 완료된 우표의 경우는 상단에 판매완료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한달동안 게시된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마음에 드는 우표가 있다면, 클릭해서 들어가 봅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형식의 구조입니다. 바로 일반 쇼핑몰의 상품과 같은 형식의 페이지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둘러보시다가 마음에 드는 우표가 있다면 [신청] 버튼으로 주문을 하시면 된답니다. 구매방식도 일반 인터넷 쇼핑몰과 동일한 방식이니 어려움은 없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