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용하다보면 알림창이 참 많이 뜹니다. 특히 윈도우7 이후에는 관리자 권한이 사용자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에게 있는 것이라서 프로그램 설치도 내 맘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시스템이 자꾸 묻습니다. 상당히 귀찮은 일임에는 분명한데요. 그래도 사용자의 보안상의 문제를 위해서 이런 식으로 만들었다고 하니 어쩔 수 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참을만 한가요? 저는 그냥 이런 기능을 해제하고 싶습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것도 아니고 내 컴퓨터에 그렇게 중요한 파일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다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이용해서 이 기능을 잠시 잠재워보도록 합시다.
제어판 들어가기
▲ 윈도우키를 누르면 이렇게 시작메뉴가 뜹니다. 음... 제가 사용하는 몇가지 프로그램이 나오네요. 여기서 형광펜으로 표시된 제어판을 눌러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 위 그림처럼 보기기준을 범주로 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해 줍시다.
▲ 관리센터 쪽에 보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메뉴가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클릭
▲ 우리가 원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왼쪽에 세로로 된 바 형태의 조절바가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끝까지 내려서 '알리지 않음'까지 내려주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앞으로 우리를 귀찮게하던 알림을 뜨지 않을 것입니다. 이 설정은 추 후에 다시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으니 잘 기억해 두셨다가 다시 복구하시면 됩니다. 복구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 번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귀찮음이 많이 사라집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변경에 대한 간단 포스팅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버튼은 글쓴이에게 힘이됩니다. 다음번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참고로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